반응형

안녕하세요!
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독학으로 운전면허 취득한 후기 2탄을 가져왔습니다 ㅎㅎ

지난 글이 궁금하시면 아래 눌러주세요!! 

 

2024.08.28 - [일상기록] - 독학으로 운전면허 딴 후기 / 2종보통 독학 / 100만원 아낀 썰

 

독학으로 운전면허 딴 후기 / 2종보통 독학 / 100만원 아낀 썰

7월 15일 학과시험(필기)을 시작으로 8월6일, 약3주를 거쳐서 운전면허를 딴 후기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~! 그것도 독학으로! 그것도 제주도에서! 운전면허 취득에 관심 있는 분들은 다 아시겠

whateveriwon.tistory.com

 

 

운전면허 기능 시험까지 땄으면, 마지막 도로주행만 남았는데요

기능시험 합격하면 연습 면허증을 발급해줍니다!

아직 정식 면허는 없으니까 당연히 혼자서 도로에 나가서는 안되고,

운전 경력 2년 이상인 동승자와 함께 나갈 수 있습니다

다른 운전자분들이 제가 아직 면허가 없는

연습 면허인 상태인걸 알아야하기 때문에

꼭! 이렇게 주행연습인걸 프린트해서 붙여야합니다

아래의 파일을 저장해서, 집이나 가까운 PC방 가서 프린트하시길!

주행연습_인쇄.jpg
0.56MB

 

이렇게 잘라서 하나는 조수석 앞(오른쪽)

하나는 차 뒷 유리 가운데에 붙여주면 됩니당~!

근데 이 규격대로 안뽑고 손글씨로 적어서 연습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ㅋㅋㅋ

원래는 안돼요ㅠㅠ 그리고 이게 눈에도 잘 띄는 색이라 귀찮더라도 꼭 컬러로 뽑아서

맘 편히 운전연습 하시는걸 추천합니다

코스

 

제주도는 듣기로 코스가 꽤 쉬운 편이라고 들었습니다! 특히 A,B 코스는 거의 '직진+유턴 두번' 이렇게 이뤄져있어서....

진짜 쉬워요 ㅋㅋㅋㅋㅋ 유턴 연습만 조금 하면?

C,D는 조금 꼬아놓은 듯 하지만 4-5번 정도 돌면 아마 문제 없이 수월하게 외울거예요!

연습 충분히 하고, 코스 외워서 가시면 좋아요 ㅎㅎ(근데 안외워도 감독관님이 엄~청 친절하게 '길 모르겠으면 물어보세요'라고 해주시니 별 걱정 안해도 됩니다)

 

https://youtu.be/vxAm4vMQ3Nw?si=wNXmtXiDWjksSjWi

 

합격률

 

근데 쉽다고 소문이 나서 그런지 도로주행 또한 합격률이 그닥 높아보이지는 않았어요... 충분한 연습과 유튜브 + 도로교통공단 공식 코스 안내영상 많이 보고 가시길 꼭꼭 ! 저도 한번 탈락의 고배를 마셨지만 ㅠㅠ 바로 다음 시험 쳐서 93점에 합격했습니다 (차선 바꿀때 30m 이전에 깜빡이 안켜면 진짜 계속 깎이니까 이거 꼭 주의하세요ㅠㅠㅠ 저 그걸로 다 깎여서 첫시험 불합격 했어요..또르르)

합격률이 높지 않다고 감독관님께 듣기도 했고 두번째 시험 보러 갔을때 1명 빼고 전부 재시험이었어요...!

총평&주의점

 

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감독관 운도 조금 따르는 것 같긴 한데 대체적으로 모두 친절하시고 코스도 쉬워서 독학 하시는 분들도 모두 어렵지 않게 취득 가능할 것 같습니다 ㅎㅎ 무엇보다 돈을 많이 안들이고 딸 수 있다는게 .. 👍 근데 아쉬웠던건 타지역보다 하루에 시험보는 인원수가 좀 적은 것 같았어요ㅠㅠ 지역마다 다르겠지만! 그 점 유의하시고 예약 하시길 바랄게요 ㅎㅎ 모르는 부분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려요! 모두 화이팅 !!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